편집 : 12.6 금 인기 신상인,
> 뉴스 > 생활플러스 > 생활경제·유통뉴스
     
워크앤런, 대관령에서 3일간 걷는 ‘쓰리데이 트레킹’ 행사 열어
8월 15일(목)~17일(토), 대관령 시원한 숲속에서 날마다 개최
2019년 07월 19일 (금) 22:58:31 한재근 jkilbo@jkilbo.com

한낮 폭염 가운데에도 섭씨 30도를 넘지 않는 대관령 일대에서 8월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3일 동안 숲속을 걷는 ‘제1회 쓰리데이 트레킹’ 행사가 열린다.

국내외에서 숲속 걷기/달리기 행사를 주최하는 워크앤런은 사람이 숨쉬기에 가장 좋다는 해발 고도 800m 내외의 대관령 일대에서 이 행사를 치르기 위해 3년간의 코스 개발을 거쳐 이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대관령 일대 깊은 숲속에서 개최되는 쓰리데이 트레킹
이 행사는 △자생식물원 ~ 장군바위 ~ 높은다리 9km(8월 15일) △유아 국민의숲 ~ 국민의숲 ~ 가시머리 ~ 영웅의숲 ~ 재궁골 12km(8월 16일) △지르메골 ~고루포기산 ~ 국민의숲 ~ 재궁골 15km(8월 17일)를 걷는 숲속 트레킹 코스에서 진행된다. 코스의 대부분이 어두컴컴한 숲길과 인적 드문 냉골을 끼고 있어서 참가자들은 걸으면서도 땀 흘리지 않으며 시원한 피서를 즐길 수 있다.

김홍덕 대표는 “일본 및 네덜란드 등 장수국가에서의 걷기 열풍은 이미 ‘쓰리데이 마치’라는 이름으로 매해 열리고 있지만 정작 그 코스들은 풍광이 좋거나 역사적인 길들이 아니다”라며 “한국 최고의 청정지대로서 여름철에도 에어컨과 선풍기를 거의 틀지 않는 대관령은 산 중턱에 자리 잡은 고지대이기 때문에 트레킹 코스 중 계단, 급경사, 바위 등이 거의 없어 편하게 걷기에 최적이다. 이는 전 세계 트레킹 마니아들을 유혹하는 최적의 장소”라고 행사지 선정의 이유를 설명했다.

대관령은 평창 동계올림픽의 개폐회식장과 여러 경기장들이 있는 곳으로 이미 국내외에 잘 알려진 명소이다. ktx 진부역에서 가까울 뿐 아니라 영동고속도로에 인접한 대관령 일대의 편리한 지리적 위치는 교통 접근성이 좋아 해마다 여름이면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하루, 이틀 혹은 사흘 전부를 본인의 체력과 기호에 따라 선택해 걷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 티셔츠를 비롯해 자외선 차단 팔토시, 땀 흐름 방지 밴드, 햇빛 가리개 등이 주어지며 생수와 간식, 일회용 우비, 비상용 구급 키트 등이 제공된다. 경품을 통해 20명에게는 대관령의 대표 먹거리인 황태를 선물세트(5만원 상당)로 증정한다.

“대관령에 있는 삼양목장 및 하늘목장 등이 열리고 옛날의 보부상길이 다시 재현된다면 강릉의 바닷가까지 굽어보는 긴 코스로 연장이 가능하다. 그리하면 하루에 1000명 이상이 지나가는 스위스 몽블랑보다 더 나은 코스로서 세계적인 트레킹 행사를 치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힌 김홍덕 대표는 “이 행사가 평창 동계 올림픽 이후 잊혀져 버린 이 지역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재근  jkilbo@jkilbo.com

<저작권자 © 정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재근의 다른기사 보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구독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종로구내수동72번지 경기도파주시청송로268
부산경남취재본부:부산해운대구우동마린시티3로 51
發行人·編輯人:濤月 許自潤 등록번호 京畿아50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朴賢胤
jkilbo@jkilbo.com Copyright 2011 정경일보. All rights reserved.
 
내년 1분기부터 주택연금 가입 연령 60세 →55세로  ㆍ공간정보 활용 아이디어로 창업의 길 열려  ㆍ「오픈스퀘어-D」전국 거점체계 마무리  ㆍ서울시,‘겨울철 노숙인‧쪽방주민 보호대책’가동…119명 순찰‧상담반 편성  ㆍ북촌으로 동지맞이 나들이…‘겨울과 만나는 북촌’행사 개최  ㆍ중남미 유일의 한국문화전시실 새 단장 개관  ㆍ‘K-Startup 그랜드챌린지’ 개최  ㆍLG화학, 미국 GM과 전기차 배터리셀 합작법인 설립  ㆍ헤이딜러, 11월 중고차 시세 발표… “중고차 시장 비수기 진입”  ㆍ벼룩시장구인구직 “연말이 두려운 직장인들… 83.6% 스트레스 최고조”  ㆍ글로벌 리서치: “AI가 2020년대 기술 지형도 재편… 의도치 않은 결과로 큰 위험 초래할 수도”  ㆍ한전KPS 영흥사업처, 중증장애인 시설 사랑의 김장 봉사 동참  ㆍ플래닛부탄투어, 부탄왕국 행복 풀 세트 전통문화 체험 여행 출시  ㆍ볼보그룹코리아, 희망으로 쌓아 올린 ‘제4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 개최  ㆍ한국간편결제진흥원, 농협상호금융과 MOU… 농업분야도 제로페이  ㆍ신테카바이오, 차병원과 면역항암제 후보물질 공동 연구 MOU 체결  ㆍ2019 우수문화상품 5개 분야 총 71개 지정  ㆍ이글루시큐리티, ‘2020년 보안 위협·기술 전망 보고서’ 발표  ㆍ납세증명서 등 국세증명 14종, 주민센터에서 신청해도 즉시 발급  ㆍ스마트시티 솔루션, 온라인 장터 열린다